키키호의 블로그

[세상에 모든 다큐] 창의적인 인간이 되는법... 본문

Society/Education

[세상에 모든 다큐] 창의적인 인간이 되는법...

kikiho 2014. 3. 2. 10:25

도구를 이용해 창의력이 무엇이며, 창의력이 발동하는 순간 어떤 두뇌 작용이 일어나는지 밝히기 시작했다.

이 프로그램에는 문제를 통하여 내가 얼마나 창의적인 사고(?)를 가지고 있는지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.ㅎㅎ


금속 피라미드를 완벽히 균형을 맞추어 거꾸로 세워놓았다.

그 밑에는 100달러 지폐가 깔려있다.

문제는 피라미드를 넘어뜨리지 않고, 100달러를 치울 방법을 찾는 것이다.

어떻게 하면 될까요??



정답은 무엇일까요?

여러분도 맞춰 보세요...
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




두번째 문제는 염소모양이 아래와 같이 보인다.

하지만 여기서 한 개만 옮기면 다른 염소 모양이 만들어진다.

어떤 막대를 움직이면 될까?


정답은 무엇일까요?

여러분도 맞춰 보세요..



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
정답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
세번째 문제는 동전을 3개만 옮겨 뒤집힌 삼각형으로 만들어보자.

과연 어떻게 옮기면 될까?


여러분도 한번 맞추어 보세요.



정답은 무엇일까요?
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.



신기하지 않으신가요? ㅎㅎ


정말 창의적인 사람은 소수이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다.

하지만 노력을 통해 창의적인 사람이 될수는 없을까?

다른 책이나 프로그램 등 에는 일반 사람들도 창의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해 준다.

어떤 행동 및 사고가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, TRIZ 기법 등등


이 실험에는 창의적인 사고를 하였을때, 뇌가 어떻게 작용하고 변화하는지 과학적으로 관찰하는 요소가 많았다.

그외 함께 고민하며 풀수있는 문제들을 통해 머리 굴리기엔 좋았지만 나에겐 그것뿐이었던 것 같다.

이 프로를 보며 제목에 너무 혹했던 것일까?

저런 과학적으로 뇌가 어떻게 변화하는 모습들도 좋지만,

나는 시청자와 함께 고민하며 제시해줄 수 있는 것을 더 원했던 것 같다.


책에서도.. 현실에서도 많이 생각하는거지만

새로운 경험을 하면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데 좋기 때문에, 사고를 전환하고 문제 접근 방식을 바꾸는데 분명 도움이 될수 있다.

그래서 가능하다면 새로운 경험을 통해 배워 내 것으로 만들어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아닐까?

Comments